본문 바로가기

Unity/Optimization

Batch

Batch



Static Batch


· Edit>Project Setting>Player 에서 설정


· 움직이진 않는 오브젝트들은 static으로 설정해서, 배칭이 되게 함


· Static으로 설정된 게임 오브젝트에서 동일한 재질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통합


· 통합되는 오브젝트를 모두 하나의 커다란 메쉬로 만들어 따로 저장(메모리 사용량 증가)



Dynamic Batch


· 움직이는 물체를 대상으로 동일한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통합


· 동적 배칭은 계산량이 많으므로, 정점이 900개 미만인 오브젝트만 대상이 됨

'Unity > Optimiz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셰이더  (0) 2015.12.29
Lighting and Overdraw  (0) 2015.12.29
그래픽스 최적화  (0) 2015.12.29
리소스 최적화  (0) 2015.12.29
가비지 컬렉터(Garbage Collector)  (0) 2015.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