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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Optimization

그래픽스 최적화

그래픽스 최적화



Culling


· 프러스텀(Frustum) 컬링

 - 각 Layer 별로 컬링 거리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

 - 멀리 보이는 중요한 오브젝트는 거리를 멀게 설정, 중요도 낮은 풀이나 나무 등은

   컬링 거리를  짧게 설정


· 오클루젼(Occlusion) 컬링

 - Window->Occlusion Culling 메뉴에서 설정 가능





오브젝트 통합(Combine)


· 드로우콜은 오브젝트에 설정된 재질의 셰이더 패스당 하나씩 일어남


· 렌더러에 사용된 재질의 수만큼 드로우 콜이 발생


· 성질이 동일한 오브젝트들은 하나의 메쉬와 재질을 사용하도록 통합


· Script 패키지 - CombineChildren 컴포넌트 제공

 - 하위 오브젝트를 모두 하나로 통합


· 통합하는 경우 텍스쳐는 하나로 합쳐서, Texture Atlas를 사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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