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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을 보고


특정 개념을 설명하는것 위주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가?


꼬리 물기 식의 질문..


1. 자료구조

자료구조의 특성과 적용 위주로 물어봄. 어떤 경우엔 어떤 식으로 써야 하는가?


2. 알고리즘

for문과 recursive의 차이점, 이런 저런 상황인데 뭐가 더 괜찮은 방법인가?


3. 언어 개념

OOP, Boxing, 상속, 다형성 등


4. 네트워크

TCP, UDP 특징


5. 그래픽스 단순 개념

LOD, 밉맵, 컬링 등


6. 메모리

함수가 메모리에 어떻게 쌓이는가?

힙은 무엇인가?

어떤 식으로 가비지 콜렉터를 구현할 수 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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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구조, 알고리즘의 내공이 전체적으로 부족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있으나 구체화되지 않아 설명하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겪음.

애매하게 잡힌 개념들이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