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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VR

오큘러스 모바일 SDK - 어플리케이션 서명

어플리케이션 서명



오큘러스 모바일 앱은 2개의 확실한 서명을 요구합니다.


 · 오큘러스 서명 파일 (개발 동안 요구되고, 제출 시 삭제)

 ·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서명 (제출 시 요구됩니다)



오큘러스 서명 파일(osig)


개발하는 동안,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은 오큘러스에서 발행한 오큘러스 서명 파일(osig)로 승인 받아야 합니다. 이 서명은 파일 형태로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되며, 당신의 모바일 기기의 보호된 저수준의 VR 기능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서명파일은 기기간 공유할 수 없으므로, 개발에 사용하는 기기에 맞는 osig 파일을 따로 생성하셔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제출되고 승인된다면, 오큘러스가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APK를 변경합니다.



osig 요청을 위한 더 많은 정보와 지침을 원한다면 다음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https://developer.oculus.com/tools/osig/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서명


안드로이드는 암호로 어플리케이션 제작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keystore라 불리는 디지털 증명서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에 설치되어 실행되려면, 모든 어플리케이션들은 이런 증명서를 통해 서명받아야 합니다.


모든 개발자들은 오큘러스에 승인을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하기 전에, 디지털 서명을 만들고 서명해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안드로이드의 "Signing your Application" 문서를 읽어주세요 : http://developer.android.com/tools/publishing/app-signing.html


어플리케이션에 서명을 위해 증명 파일을 저장해주세요. 이후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할 때, 같은 증명서 파일로 서명되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Note :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증명서로 서명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서명과 유니티


유니티는 자동적으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임시 디버그 증명서로 사인합니다. final release를 빌드하기 전에, 새로운 안드로이드 keystore를 생성하고 Use Existing Keystore 옵션에 할당해 주셔야 합니다.


경로 : Edit> Project Settings> Player> Publishing Options.


안드로이드와 유니티에 관한 문서는 http://docs.unity3d.com/Manual/class-PlayerSettings.html 에서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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