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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ProjectRR

개발일지 17일차 - 자폭 몬스터 제작

기존에 제작했던 몬스터 스크립트를 상속받아 자폭하는 몬스터를 제작하였다.





우선 더미로 쓸 캐릭터를 Unity Asset Store에서 선택한다. 나중에 휴머노이드 형태의 애니메이션이 들어갈 캐릭터이므로 휴머노이드 캐릭터를 선택해 다운받았다.




Rabbit을 배치해 주고 Rigidbody와 BoxCollider, Animator, 태그를 추가하였다.





또 Asset Store에서 구입했던 Cartoon Rendering Shader를 적용시켜 주었다.



 <BombMonster의 Inspector 창 - 1>

 <BombMonster의 Inspector 창 - 2>




매우 간단한 BombMonster의 Animator 창. 기본적으로 Walk만 하고, 플레이어 스킬에 맞을 때 Dead 애니메이션이 작동한다.





BombControl을 MonsterControl에 상속 시킨 후, OnCollisionEnter와 AttackPlayer 함수를 Override 시켜주었다. 기존 Monster는 캐릭터와 닿았을 때 캐릭터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히지만, 이 몬스터는 자폭몬스터이기 때문에 파티클을 생성하고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고 비활성화 된다.




이렇게 만든 Bomb 몬스터를 Object Pool에 넣어 준다. 





Object Pool의 스크립트. 내용은 자폭몬스터일 경우 게임이 시작된 지 1초를 기다렸다 2초를 주기로 Spawn 위치에서 활성화 되어 움직인다. 이를 무한번 반복한다.




자폭 몬스터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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